이야기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 적]
1.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과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규정에 의하여 주식회사 큰사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직접 제공하거나 혹은 제휴업체를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7일 이전에 서비스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여야 합니다. 3.서비스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거부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만약, 이용고객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해당 고객의 책임입니다. 5.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이나 명시적인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1.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스마트 이야기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을 이용한 전기통신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계약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이하 '이용계약' 이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고객 :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법인 및 법인에 준하는 단체 (이하 '고객'이라 합니다) 4) 서비스 이용번호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부여하거나 고객이 선택하는 번호 체계의 총칭 (이하 '이용번호' 라 합니다) 5) 아이디 (ID) : 고객의 서비스 이용과 식별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낙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고객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고객 자신이 설정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SIP-Number : 이야기 회원번호로 090으로 시작하는 10자리 이야기 인터넷전화번호 8) 070 번호 : 인터넷전화번호로 착발신이 가능한 인터넷전화 전용번호 9) 스마트 이야기 전화번호 : 이야기 090 전화번호 및 070 인터넷전화번호의 통칭 10) 단말기기 :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의 전기통신회선의 단말 또는 고객의 PC 및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이용되는 설비 (이하 '기기' 라 합니다) 11) 일시정지 : 이용고객이 필요에 의하여 약관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는 경우 12) 이용중지 : 회사가 약관에 규정한 조항에 근거하여 고객에게 서비스의 제공을 임의로 중단하는 경우 13) 서비스중지 : 회사측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일정 기간 중단하는 경우 14) 스마트 이야기 코인 : 회사가 운영하는 이야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유료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지불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전자화폐를 말합니다. 15) 스마트 이야기 포인트 : 회사가 운영하는 이야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로써 이야기포인트 1원당 이야기코인 1코인의 비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6) 충전 :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스마트 이야기 코인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결제금액 1원당 이야기코인 1코인의 비율로 충전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이용계약은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하며 고객의 서비스가입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서비스 종류에 따라서 온라인에서의 회원가입은 서비스가입과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종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의 서비스 안내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3.이용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프로 그램들의 Update 및 Modify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등록할 때 가입신청 등록양식에 성실히 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승낙]
1.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서(온라인 가입신청서 포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동의" 버튼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체결을 신청합니다. 2. 스마트 이야기 회원은 스마트 이야기 어플 또는 프로그램을 이야기폰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서비스가입신청인이 필요 사항을 성실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을 완료하였을 때는 업무수행이나 기술상 문제가 없는 경우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승낙을 합니다. 4.신청인이 가입신청서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고객 정보는 사실인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신청자가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 또는 그러하다고 의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에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 보류]
1.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2)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3) 신청자가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는 요금 등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4) 신청자가 신용정보기관 등에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5) 서비스의 제공이 기술적, 물리적으로 곤란한 경우 6) 전기통신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2) 이용 신청할 때 필수자료 및 정보를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로 제출 또는 기재하는 경우 3) 신청자가 이용정지 사유에 해당하는 요금 등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가 타인의 명의로 또는 부정가입으로 발신번호 변경 등록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3.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4.회사는 이용자가 SMS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인인증을 통하여 사용승인을 합니다.
5.회사는 이용자가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경우는 회신번호(발신번호)를 등록하도록 조치합니다. 1) 휴대폰 번호는 SMS인증 2) 유선전화는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인증 2) 대표번호는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인증
6.회사는 4항과 5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이를 이용 계약을 신청한 사람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이용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회사가 이용신청 양식에 기재를 요구하는 고객 정보는 본 이용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이용계약 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3. 고객들이 회사 및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객 정보를 회사 및 제휴업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여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는 고객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4.회사는 고객의 통화 내용이나 기록을 도청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단, 국가 기관의 수사상 요구에 의한 경우나 정보 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회사의 내부 마케팅 자료 또는 광고영업을 위한 통계자료로 사용하거나 이를 다른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6.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쿠키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수신에 대해 경고하도록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 불법스팸 발송 등으로 서비스계약을 해지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 주민번호(법인/사업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 정보의 관리 및 변경]
1.고객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개인정보를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변경할 경우는 주소, 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회사가 변경을 승인하는 내용에 한합니다. 2. 고객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나 전화 또는 팩스 등으로 변경신청을 하여야 하며, 변경신청을 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는 고객의 책임입니다. 3.아이디, 이름, 주민등록번호는 원칙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충분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11조 [이용번호의 지정 및 변경]
1.회사는 070 번호와 SIP-Number, 기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번호를 이용신청순서에 따라서 부여하거나 고객이 선택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1항에 관계없이 이용번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복수계약에 대한 연속번호 부여 2) 통신량 안배를 위한 번호 부여 3) 기타 회사 전화번호 관리지침에 의한 번호 부여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이용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공익목적 수행을 위해 이용번호의 변경을 필요로 하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또는 관계법령으로 인해 부득이한 사유가 생긴 경우 3) 회사는 제11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용번호 변경 시에 는 변경예정일 7일 전까지 변경사유, 변경예정 이용번호 및 변경 예정일을 해당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다만 고객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조의 2 [발신번호 변작 금지]
1.전기통신사업법 제 84조에 따라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임의적으로 변작하거나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령, 고시나 지침 등에서 규정한 정당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이용자는 발신번호 변경 요청 시 회사가 정한 신청요건이나 신청절차를 준수하고 관련 증빙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에 따른 발신번호 변경 서비스 신청시, 원 번호와 변경 번호의 명의인이 동일인으로 증명된 경우에 한하여 발신번호 변경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2조 [이용계약의 해지]
1.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 본인이 사전에 온 라인(E-mail) , 직접 방문, 팩스 등을 통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영업점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회사는 고객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서비스에 대한 회사의 업무 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2)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3) 타 고객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가입 신청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어 작성한 경우 6) 국익이나 사회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7)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하거나 타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8) 같은 고객이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한 경우 9) 2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 요금을 미납한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기준에 비추어 볼 때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11)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 및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서비스 계약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12)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13) 제 25조 제 5항 제 9호에 해당되고, 이용정지 기간동안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지 가능) 3.회사는 다음 각호에 의해 해지고객에 대한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4.’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을 위반한 불법스팸 전송 및 제 25조 제 5항 제 9호에 의하여 계약해지된 고객의 재가입을 제한하기 위하여 필요한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해지 사유의 경우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본 이용약관에서 정한대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과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와 서비스의 향상이나 장애제거를 위한 점검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 신상정보를 고객의 허락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위의 동조 제2항에서 언급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고객에게 피해가 생긴 경우 회사는 이를 책임져야 합니다. 4.회사는 TTA인증기준과 신뢰성확보, 유지를 위하여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5.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6.회사는 이용자가 불법 스팸 및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경찰청 등 관계기관에 관련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7.회사는 불법행위 등으로 인지되는 통화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8.회사는 발신번호 변경서비스 신청자의 본인 명의 확인을 위하여 증빙서류를 징구하고 관리합니다. 9.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0.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11.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12.회사는 이용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 14조 [고객의 의무]
1.고객의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고객이 본인의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등 회원등록 또는 이야기계정 개설시 기입한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회사가 정한 관련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통보합니다. 4.고객은 관계법령, 본 이용약관에서 규정한 각종 규칙과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성실히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5.고객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당하게 사용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6.고객은 자신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원 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다른 고객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5) 다른 고객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및 방송하고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행위 9) 범죄 행위와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와 결부되는 행위 10) 서비스에 위협을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1)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사전에 허락되지 않은, 광고성 정보 등 일정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행위 12) 어떠한 방법으로든지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거나, 수정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또는 회사에서 제공한 인터페이스 이외의 다른 방법을 통하여 본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13) 기타 관계법령 및 본 이용약관의 취지에 위배되는 행위 8.본 조에 규정된 고객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고객에 대해서 회사는 이용계약을 직권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9.고객은 불법스팸 전화, 보이스피싱 등 불법 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못해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10.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11.이용자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 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5조 [서비스의 종류]
1.서비스의 종류와 그 내용은 회사가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 안내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서비스 이용 요금은 개별 서비스 별로 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가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제 16조 [기기의 설치와 배송, 개통의 지연 등]
1. 회사의 서비스 이용 승낙을 받은 고객은 서비스 개통 예정 일 이전에,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기통신회선 설비나 컴퓨터 등의 기기를 확보하여 설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회사가 제공 또는 임대하는 기기는 회사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고 고객이 임의로 설치한 기기로 인하여 서비스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충전 및 결제수단)
1. 스마트 이야기 코인은 이야기 서비스 이용회원인 경우에 한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 이야기 코인은 3,000원 / 5,000원 / 10,000원 / 20,000원 / 30,000원 / 50,000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월간 스마트 이야기코인 충전 한도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등급 및 결제수단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결제수단에 따라 결제업체의 이용기준 및 이용약관을 준수해야 하며, 결제대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이야기코인 주요내용은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 1) 스마트 이야기 코인 요금잔액 확인 및 이용방법 : 서비스 내 이야기코인 서비스관리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2) 유효기간 a) 스마트 이야기 코인 : 마지막 충전일로부터 1년 b) 스마트 이야기 포인트 : 충전일로부터 1개월로 하며, 웹사이트를 통해 별도로 명시할 경우 웹사이트의 유효기간을 따름 6.선불통화권 발행총액은 보증보험 금액인 100,000,000원의 한도 내에서 발행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 특별히 문제가 없는 한 1일 24시간 연중 무휴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이나 기타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 고객에게 사전에 고지한 후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내용의 추가 및 변경]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추가함으로 인해서 이용에 필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거나 또는 별도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20조 [비상 전화]
1. 회사가 제공하는 VoIP서비스가 모든 형태의 병원, 법률 집행기관, 의료보호소 또는 기타 모든 종류의 비상서비스에 대한 비상전화 지원 또는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VoIP서비스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지원하는 비상전화에 대해서 위치정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허락 하에, 다른 사용자가 회원의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자에게 VoIP서비스로 비상전화를 지원 또는 운영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21조 [고객 혹은 제3자의 영업제한 및 책임]
1. 고객 혹은 제3자는 회사에서 허용한 경우 이외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단말기의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고객 혹은 제3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통화 내용의 녹화와 녹음]
1. 녹화/녹음된 통화 내용은 회원의 PC에 저장되며, 서버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단, 회원이 녹화/녹음한 통화 내용을 이야기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경우에는 해당 파일이 웹서버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2. 다른 사람과의 통화 내용을 녹화/녹음한 경우, 상대방이 원하지 않을 때에는 이 내용을 웹에 게시하거나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3. 다음의 경우에 회사는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나, 건전한 통화 문화를 위하여 회사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해당 회원에게 경고, 징계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이야기폰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스마트이야기폰의 통화 내용을 녹화/녹음하는 경우 2) 녹화/녹음한 내용을 상대방의 동의 없이 변조하거나 위조하는 경우 3) 변조/위조한 내용을 사실인 것처럼 외부에 게시하거나 유포하는 경우
제23조 [서비스 이용 내역의 열람]
1. 고객은 본인의 통화기록을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근 3개월 이상의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역을 보관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본인의 통화기록을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최근 3개월 이상의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역을 보관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설치 장소의 이전]
1. 고객은 기기의 설치장소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 사전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2. 지번의 변경 등으로 설치장소의 변경 없이 계약사항의 변경이 생기는 경우에도 고객은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25조 [이용 중지/제한]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제12조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고객이 제14조에서 정한 의무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3) 제1항 제1호와 제2호의 사유 발생 시 이용계약을 직권 해지하는 경우라도 해지 완료 시까지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선불정액제 상품인 경우 서비스 이용요금 미납 시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즉시 중단 할 수 있습니다. 5) 월정액제 상품인 경우 텔레마케팅 업체, 전화상담을 주 업무로 하는 업체 또는 개인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며, 개인이라도 사용시간이 과도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항을 위반 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제품에 대한 반품은 원칙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임의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전송하는 경우 7) 6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2.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중지 사유가 소멸되면 회사는 다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를 중단 전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가 곤란할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4.회사는 불완료호 즉, ‘원링(One-ring)’과 같이 수신자가 전화를 받기 전에 끊어버림으로써 고의로 수신자의 호기심을 유발, 남겨진 발신 전화번호로 수신자가 직접 전화를 걸도록 유도하는 해당 번호는 이용정지절차 없이 즉시 차단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즉시(전체 또는 일부) 정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 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1조의 2, 제 3항의 정당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전화번호가 전송되는 경우 2) 이용자가 임의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전송하는 경우 3)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보이스피싱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요청하거나, 지속적으로 스팸신고가 들어오는 경우 4) 특정 번호에서 다수의 번호로 국제 전화를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5) 특정국가의 다수의 번호로 국제 전화를 대량 또는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6) 해외의 특정 번호로 국제 전화를 대량 또는 동일한 시간대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7)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국제전화 불법호를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8) 상기 외에 회사가 국제전화 불법호로 확인하는 경우 9) 청소년보호법 제19제1항,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9조의2를 위반하여 수사권한이 있는 행정기관 또는 수사기관에서 특정한 전화번호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의 이용정지를 요청한 경우 10)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제9조의2를 위반하여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이 전기통신사업법 제32조의3에 따라 특정한 전화번호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의 이용정지를 명한 경우 6.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그 사유와 일시를 중단 전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하여 고객의 이의 신청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기 전에 이를 검토하여 시정하거나 그 검토 결과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단, 제 25조 제 5항 제 9호의 이용정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정지를 요청한 기관에 이의제기 하여야 합니다. 7.회사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ㆍ팩스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8..정보통신망법 기준에 의한 스팸 메시지 전송이 우려되거나, 전송한 경우 고객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스팸 메시지 전송 회원의 분류기준은 다음과 같이 규정합니다. 1) 정보통신망법에 의한 스팸 유형 (SMS 스팸, 광고 표기 회피, 수신미동의 광고 전송, 수신거부 동의 회피 방해, 전화번호 자동생성, 전송 정보 은폐 및 조작) 2) 회사의 서비스 관리 지침 (SMS 전송 성공률 50% 미만, 성인광고 및 대출 정보 등의 상업적 광고 전송, 오류 및 조작된 회신 번호 및 회원 연락처 기재 등)에 따른 스팸 메시지 전송회원 3) 기타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전송메세지 전송 회원 10.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 문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후라도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 메시지 전송시 추가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를 어겨서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의 적발을 받은 회원에게는 즉시 서비스 이용이 중지됩니다. 11.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등에 관한) 고시 제 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신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고객사(회원)의 회선을 제공 중지 할 수 있다.
제26조 [서비스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기간통신사업자가 회사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교체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3) 회사가 경영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할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회사는 국가 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 중지 또는 폐지하는 경우, 30일 이전부터 서비스페이지에 고시 및 팝업안내 하며, 추가로 고객의 Mail 및 고객의 연락처로 서비스 중지 또는 폐지 전 3회(30일 전, 10일 전, 1일 전) 개별 통보합니다.
제5장 이용 요금
제27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이용요금은 제27조에서 규정한 산정 기준에 따라 회사가 정한 요금 및 요율에 의해 산정합니다. 2. 이용요금 및 요율은 서비스 홈페이지나, 개별 서비스이용약관이 있는 경우 그 약관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3. 070 번호 이용료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통신시장 환경변화, 가입자 통신환경 변화 등에 따라 서비스 사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은 요금조정을 수락하고 싶지 않을 경우, 회원은 서면통지로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요금조정 이후 회원이 VoIP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 시 회사는 사전에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공지를 합니다.
제28조 [요금의 종류와 구분]
1. 요금은 결제 시점에 따라 선불 요금과 후불 요금으로 구분하며, 선불에 대한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원칙적으로 후불입니다. 2. 고객이 가입시 할인된 요금제 또는 특정 요금제 가입등의 조건으로 24개월 이하의 의무사용기간(이하'약정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수반하여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요금 : 서비스 이용 여부에 관계없이 서비스 가입에 따라 매월 정기적으로 납입해야 하는 요금 2) 이용요금 : 서비스이용 시 이용량에 따라 그 대가로 납입해야 하는 요금 3) 부가사용료 : 부가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 납입하는 요금 4) 가입비 : 고객의 서비스 신규가입 시 DB나 서버구축 등에 따르는 추가 비용으로서 선불을 원칙으로 합니다. 5) 설치비 : 고객의 단말기기 설치 의뢰에 따른 대행 수수료 6) 적립금 : 선불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구매하여 이용요금의 납부에 사용하는 이야기코인 7) 070번호이용료 : 2006년 7월 1일부터 고객에게 제공하는 070 번호에 대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된 이용요금을 고객의 잔액에서 차감하는 형태로 부과하는 요금. 4. 동조 제1항과 제2항에서 정한 요금 중 개별 서비스에 따라 고객이 납입하여야 할 요금의 종류와 요율은 회사가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안내에 따릅니다.
제29조 [국제통화시간의 적용 기준]
1. 외국에서 한국으로 착신되는 국제통화 중 한국에서 요금을 부담하는 통화에 대한 요금은 한국시간을 적용하여 요금을 산정합니다.
제30조 [이용시간의 산정]
1. 서비스 이용 시간은 발신측과 착신측이 통신할 수 있는 상태가 된 때로부터 양측의 어느 일방이 통신이용의 종료신호를 인식한 때까지로 합니다. 2. 통화 서비스 이외의 서비스는 기술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때부터 서비스 이용의 종료를 회사의 설비가 인식할 수 있는 때까지로 합니다. 3. 서비스의 이용 중에 회선 장애나 그 밖에 고객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4. 상대측의 단말기기에 자동응답장치, PC, 팩시밀리 등이 설치되어 있어 응답이 있었던 때에는 통화가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5. 개별 서비스약관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공지를 통해 그 이용요금을 정합니다.
제31조 [070 번호 제공 및 이용요금]
1. 070번호 이용은 웹사이트 또는 다이얼러를 통해 희망번호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된 이용요금이 부과 됩니다. 2. 번호 최초 신청일은 일할 계산되어 고객의 잔액에서 차감되며, 익월분 사용료는 매월 1일 00시를 기해 고객의 잔액에서 차감되고, 잔액이 부족할 경우 해당 번호는 즉시 사용이 중지됩니다. 3. 잔액부족 미차감으로 회수된 070 번호는 '이야기 폰'의 경우에는 불특정 다수 고객에 의해 선택이 된 후에는 동일 번호 배분이 불가능하며, '게이트웨이' 고객의 경우에는 1개월간 유예기간을 거친 후에 직권해지 및 회수됩니다. 4. 게이트웨이 및 아이피폰용 070 번호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용료가 선불차감 또는 후불청구 됩니다.
제32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1. 포인트는 회사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가감되는 일종의 점수로서 회사는 회원이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할 수 있도록 포인트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포인트의 정책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에 따라 이를 보상할 수 있으며, 본 경우 소득세법에 의거 일정비율의 세금을 공제하거나, 관리에 따르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한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포인트를 위법 부당한 방법 또는 회사의 포인트 정책상의 기준 이외의 방법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그와 관련해 불량이용자처리규정에 따라 회원의 탈퇴 조치를 포함하여 이용제한 등의 제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33조 [요금의 계산기간 등]
1. 일액으로 하는 요금의 계산은 0시부터 24시까지를 1일로 하며, 서비스 제공의 개시 시각 또는 종료 시각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합니다. 2. 월액으로 하는 요금의 계산은 매월 일정한 날(이하 '기산일' 이라 합니다)로부터 만1개월이 되는 날(이하 '요금월'이라 합니다)까지를 1개월 분의 요금으로 합니다.
제34조 [요금납입책임자]
1. 요금의 납입책임은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지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과 각 호에 해당 하는 당사자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 고객이 별도로 요금납입책임자를 지정하고 지정된 본인이 이에 동의한 경우 2) 타인이 요금대납을 신청한 경우 2. 고객의 요금을 대납하고자 하는 당사자는 회사에 이를 신청 하여야 합니다.
제35조 [요금의 납입 청구]
1. 회사는 납입청구서를 납입기일 7일전까지 요금납입책임자에게 도달되도록 발송하여야 합니다. 다만, 요금이 일정금액 이하의 소액인 경우에는 일정기간 누적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이나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때에는 이에 대한 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3. 고객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말미암아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책임자,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배달되지 않았음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정기적으로 부과하는 요금의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별 요금납입청구서를 통합하여 청구하거나 수납할 수 있으며, 고객이 동의할 경우 타사의 청구서내역에 포함하여 청구하거나, 수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요금도 고객이 동의할 경우 통합하여 청구하거나 수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요금청구에 오류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회원은 요금이 발생한 후로 90일 이내에 회사의 고객서비스 부서에 연락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90일 이후에 제기된 모든 요금관련 민원에 대해서는 요금상환이나 조정을 하지 않을 권리를 갖습니다.
제36조 [요금에 대한 이의 신청]
1. 고객은 청구 또는 수납 요금에 대해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 또는 수납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통지하여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처리기간을 재지정하여 통지합니다.
제37조 [요금의 납입 방법과 기일]
1. 1. 선불 요금의 납입방법 1) 선불서비스 이용고객은 무통장입금, 핸드폰결제, 전화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적립금을 구매하고, 적립금의 차감으로 이용요금 납입을 대신합니다. 2) 구매한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구입한 적립금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제39조에 의하여 유효한 사용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3) 무상으로 제공되는 이야기 포인트에 대해서는 금액적으로 환불을 되지 않습니다. 2. 2. 후불 요금의 납입방법 1) 요금납입책임자는 이용요금 등을 회사가 지정하는 수납 기관에 납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납입 방법의 변경은 변경 신청일 익월청구서부터 적용합니다. 2) 고객은 지로청구서, 신용카드자동납입, 은행자동이체납입, 무통장입금의 납입 방법을 선택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간 내에 이용 요금을 납입할 수 있습니다. 납기일은 매월 25일입니다. 3) 청구 기준 :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금액에 대하여 계산 산입 최종일을 포함한 월의 익월에 청구합니다.
제38조 [가산금의 부과 및 위약금]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책임자가 지정된 기일까지 서비스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에 체납된 요금의 24/100 해당하는 금액을 최초 납기일의 익일을 기준으로 하여 가산금으로 부과합니다. 2. 회사가 카드사로부터 이용요금 결제를 거부당한 경우는, 거부당한 월의 납기일 7일전에 해당 고객에게 요금을 지로로 재청구하여, 납기일까지 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때에는 그 익일을 기준으로 하여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3. 제33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체납요금과 함께 익월요금에 합산하여 청구합니다. 4. 이용요금 체납에 대한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개월 체납 : 독촉 및 발신금지 2) ) 2개월 체납 : 신용정보기관 등에 신용불량자로 등재 및 착발신 금지 3) 3개월 체납 : 소액청구소송, 보험증권청구, 추심의뢰 5.고객이 할인된 요금제 또는 특정 요금제 가입등의 조건으로 24개월 이하의 약정기간을 설정되어있을 경우 위약금을 내야 합니다. 1) 위약금 산정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약금 = 기본료의 50% * 잔여개월수 2) 고객이 통화품질 불량을 이유로 신규 가입일로부터 14일 내에 해지하거나, 고객의 사망 또는 이민 등의 사유로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없이 사용요금을 일할 계산으로 청구합니다.
제39조 [선불 적립금의 환불]
1. 이용 고객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환불을 요청하고자 할 경우, 고객은 회사가 지정하는 방식에 의한 통화 Log파일을 생성하여, ID와 신분증 사본 및 환불사유 그리고 환불을 받을 계좌를 지정하여 고객지원센터에 환불요청 하여야 합니다. 2. 이용 고객의 환불 신청이 본 조 제1항의 환불 사유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이용 고객의 적립금 구매 대금이 회사에 입금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이용 고객이 지정한 계좌에 온라인 송금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반환합니다. 3. 환불되는 금액은 고객이 납입한 금액에 해당하는 이야기 코인에 한정하며, 이벤트 및 추천포인트 등을 통해 적립된 이야기 포인트은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한 반환요청의 경우 환불에 따른 제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5.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구매취소 또는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회사는 환불대상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반환 하며, 본 조 1항의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 구매취소 또는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또는 실제 사용한 금액)에 해당되는 금액만 제외하고 환급합니다.
6. 무상으로 충전되는 포인트에 대해서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제40조 [선불적립금의 유효기간]
1. 구매한 이야기 코인은 구매한 일로부터 2년간 사용 가능합니다. 단, 사용기간 중 동일한 아이디에 재충전 할 경우, 재충전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을 산정합니다. 2. 유효기간이 지난 이야기 코인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 또는 서비스 제공 의무가 없습니다.
제41조 [후불 청구요금의 반환]
1.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 또는 추가 부과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납 또는 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과 합의한 적정이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단, 고객과 적정이율을 합의하지 아니한 경우는 법정이율을 부가하여 반환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때에는 제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2. 회사의 중대한 귀책사유로 인한 반환 요청의 경우 반환 요청이 있는 날로부터 3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환급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제 수수료는 회사 부담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해지 등 고객의 단순 반환인 경우 제 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반환 요청이 있는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4.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 받아야 할 고객이 요금 등의 체납이나 기 사용요금이 있는 경우 우선 이를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으며, 납입된 금액 이외에 이벤트 등을 통해 추가 적립된 금액 이야기포인트에 대해서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할 때 무통장입금을 활용합니다. 단, 수수료와 관련하여 회사가 송금 시 고객이 실제 수령할 금액이 없는 경우에는 고객이 직접 수령합니다.
제42조 [불법면탈요금 등의 청구]
1. 고객이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에 반하여 불법으로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배상해야 합니다. 2. 동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면탈한 요금과 그 가산금의 수납은 무통장입금을 통합니다. 3. 동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해 면탈한 요금 등을 청구한 때에는 그 사유를 명시합니다.
제6장 이용자 보호
제43조 [고객 보호기구 설치]
1. 회사는 고객에게 안정된 서비스의 제공, 고객의 정보보호와 불만처리를 위한 고객 보호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 규칙에 의거하여 고객 보호기구에 1인 이상의 담당 직원을 선임하여 고객의 보호 및 불만 처리 업무를 전담하여 처리하도록 합니다.
제44조 [고객 불만처리]
1.이용자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1)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이메일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 2) 불만사항 처리는 운영자가 직접 전화하여 즉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이메일 및 서면에 의한 민원 접수 처리는 24시간 이내에 처리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관련 통신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1일이내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1일이내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
요금 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전 : 비과금 요청 7일
과금후 : 환불  
고객사(회원)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
기타 불만 관련 기타 이의 일반문의 서비스이용, 결제,
회원가입 등
즉시처리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오류,
저작권 관련 문의
2일 이내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 사항
유해물 신고,
기타 특수 문의 사항
3일 이내
발신번호 등록 신청 서류 접수 1일 이내
제45조 [보증보험]
1. 회사는 파산 또는 그에 상응하는 조건하에서 고객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관련법에 의거 보증보험에 가입해 있습니다. 2.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가 고객의 불만 처리를 지연하여 고객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이에 대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의 의무가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46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책임져야 할 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의 청구에 의해 이를 배상합니다. 단, 그 손해가 천재지변, 불가항력 또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제23조 [서비스 중지] 규정 이외에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 여 사전공지 없이 고객이 계속해서 6시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이용자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회사는 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손해배상 금액은 고객이 최근 3개월간 이용한 금액의 일 평균 금액에 이용하지 못한 일수를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고객과 협의하여 배상합니다. 3. 동조 제2항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손해배상 청구는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제47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이 명시]
1.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 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 (휴지) 등. 1)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 한다. 2)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이에 대한 이용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한다 3)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하여야 한다.
제48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도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사용자 아이디(ID)나 비밀번호 유출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및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또는 별정통신 제1호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약정된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책됩니다.
제49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50조 [약관의 위반]
1. 고객이 본 서비스의 약관을 위반하여 생긴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부 칙
1.(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10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2.2014년 6월 22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전 약관 확인 : ~ 2015년 10월 4일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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